WCD는 이사회의 ESG 경영체계 구축지원과 지식공유를 위한 WCD-KPMG ESG 연구회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사진: 포스코 센터에서 열린 WCD-KPMG 2024 제4차 ESG 연구회 전경(10.28)
전세계를 휩쓰는 코로나 방역 부터 전반적인 사회불안, 사이버 공격에 이르기까지, 최근들어 부각되고 있는 전세계적인 리스크에 기업들은 예외없이 취약해지고 있다.
WCD 본부는 이러한 일련의 상황들이 이사회 운영에 어떤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지 이사회 멤버들을 대상으로 서베이를 실시했다.
그결과 압도적인 비율인 98% 기업이 주주 이해 관계 관리에 있어 새로운 접근을 고민하고 있는것으로 밝혀졌다.
요약(응답자 163명)
98% 이사들이 자신의 기업들이 주주 이해관계를 재평가 중이라고 응답했다.
96% 가 다양한 의견이 이사회에서 논의될때 ESG이슈에 훨씬 더 광범위하게 접근할 수 있다고 밝혔다.
73%가 ESG에 중점을 두는 가장 큰 이유는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40%가 종업원의 건강과 안전이 이사회에서 다루는 가장 큰 ESG이슈라고 응답했다.
54%가 회사 경영진이 ESG가 사업상에 미치는 영향과 의미를 잘 이해하고 있다고 답했다.
80%가 사업 전략과 방식을 주주 이해와 연계하는 것이 기업의 지속 가능한 장기 가치 창출에 중요하다고 답했다.
첨부: 원문/인포그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