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 Data

관련기사/자료

home > News & Data > 관련기사/자료

2016년 9월 1일 WCD 창립총회(손병옥, 한경희 공동대표 진행)

admin 2019-09-25 13:43:37 조회수 1,111

2016년 9월 1일 WCD 창립총회(손병옥, 한경희 공동대표 진행)

 

 

WCD 한국지부는 9월 1일 서울 반포동 JW메리어트호텔에서 창립총회를 열었다.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회장과 한경희 한경희생활과학 대표가 초대 공동대표를 맡았다.

특히 WCD 한국지부에는 신미남 두산퓨러셀 대표, 유순신 유앤파트너즈 대표, 이수영 코오롱워터앤에너지 대표, 이복실 전 여성가족부 차관 등 35명이 창립회원으로 참여한다.

2016년 9월 1일 뉴시스

강은희 장관, 세계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 창립 총회 참석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1일 오후 5시 30분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세계여성이사협회(World Corporate Directors· WCD) 한국지부 창립 총회에 참석해 격려 메시지를 전달한다.

세계여성이사협회는 조직 내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여성리더 육성을 목표로 코카콜라, 에이치피(HP), 피앤지(P&G), 월마트(Walmart) 등 세계적 기업의 이사회 여성임원들이 모여 만든 단체다.

이번에 설립되는 한국지부는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회장과 한경희 한경희생활과학 대표가 공동대표를 맡았다.

한국지부는 앞으로 잠재력 있는 국내 여성인재들이 이사회 임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강은희 장관은 "오늘 우리가 그늘에 앉아 쉴 수 있는 이유는 오래 전에 누군가가 나무를 심었기 때문이라는 말이 있다"며 "우리사회의 우수한 여성인재들이 더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펼쳐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다함께 희망의 나무를 심어나가자"고 말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세계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 출범 “여성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