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Who We Are

인사말

home > Who We Are > 인사말

세계여성이사협회는 기업이사회에 참여하고 있는 여성 이사들의 글로벌 단체로서, 기업의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여성 리더의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02년 미국에서 설립되었습니다.
2021년 현재 전 세계 60여 개국 8,500여 이사회에서 3,700여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지부는 지난 2016년 9월 1일, 40여명의 국내 주요기업 여성 등기 이사들에 의해 세계 74번째 지부로서 출범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회원 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국제포럼개최, 법안제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이사회의 다양성과 투명성이 강화될수록 기업의 재무성과가 우수하다는 것이 많은 연구결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일본등 선진국에서 여성이사 할당제를 법이나 정책으로 시행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을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OECD 국가 중 최저 수준의 우리나라 유리천장 지수와 여성경영참여를 확대하는 것은 기업과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과제라 할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세계여성이사협회 모든 회원들은 헌신과 열정, 정성을 모아서, 후배들에게 더 좋은 세상을 물려줄 수 있는 디딤돌이 되고자 합니다. 우리들의 작은 노력에 마음과 힘을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여성리더들의 지원군으로서 세계여성이사협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