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Activities

사회인식제고

home > Activities > 사회인식제고

여성의 경영 참여 확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법적, 제도적 뒷받침을 위한 여론 주도층과의 협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IMF 총재 초청 WCD 특별 포럼(2023. 12. 14, 정부서울청사 별관(외교부) 3층 국제회의실) 

IMF 총재 초청 WCD 특별포럼(2023. 12. 14, 정부 서울 청사 별관 (외교부) 3층 국제 회의실)

admin 2023-12-21 09:21:56 조회수 136




협회는 2023년 12월 14일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 초청 특별포럼을 1 정부 서울 청사 별관 외교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했다. WCD회원과 재계, 금융계, 언론계 인사들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Empowering Women on Corporate Leadership, a Catalyst for Global Economic Growth"를 주제로 포럼이 진행되었다.


이날 기조 강연에서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면 소득이 높아지고, 기업의 경쟁력이 강화 될 수 있다면서, IMF의 연구에 따르면 한국은 여전히 선진국 중에서 성 격차가 가장 심한 국가로 적절한 정책을 통해 근로 시간의 성별 격차를 동료 국가의 평균수준으로 줄일 경우 1인당 소득이 18% 늘어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일.가정 양립을 위한  직접적인 지원과 단축 및 탄력 근무제 도입등 유연한 노동시장, 그리고 사회적 관습의 개선등 세가지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더 많은 한국 여성들이 골프 선수 박세리의 정신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선도해 나가기를 당부했다.




이어진 패널 토론에서는 유명순 한국 씨티은행장이 모더레이터로 나서 이복실 롯데카드 ESG 위원장, 서영경 금융통화위원, 최수연 네이버 CEO가 게오르기에바 총재의 주제 발표에 대해 각자의 의견을 피력하고,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이전글
여성경영참여확대 2차 이사 역량 강화 세미나(2020 09.30)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