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Activities

교육 및 네트워킹

home > Activities > 교육 및 네트워킹

WCD는  최신  경영 트렌드를 공유하고, 회원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교육 세미나를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사진: 2023년 제4차 회원교육세미나-11. 8  오전 7시-9시 플라자 호텔

 

세계여성이사협회 2019 정기 교육세미나

사무국 2019-11-10 13:43:01 조회수 1,583

협회는 2019년 총 5회의 정기교육세미나를 통해 통찰력과 비전을 갖춘 이사회 멤버로서의 지식 습득은 물론, 이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다양한 이슈와 지혜를 나누는 토론의 장을 제공했다.




2019 1차 세미나



 

2019년을 여는 첫 회원 세미나는  연세대 경제학과 성태윤 교수를 초청해  글로벌 거시 경제 전망 강연 청취와 토론을 진행했으며,  2차는 서스틴베스트 류영제 대표 초청 사회적 책임투자와 여성친화기업, 삼정 KPMG 김유정 상무의 외감법등 개정에 따른 이사회와 감사 위원회 역할 변화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3차 세미나는  고려대 경영학과 유관희 교수를 초청해 재무정보에 기초한 의사결정을 주제로  '숫자로 경영하라' 세미나가 진행되었으며,  4차 세미나는 영국회계사협회에서 제작한 영화를 활용한 열띤 토론 교육으로 삼정 KPMG 서지희 전무의 사회로 흥미롭게 진행되었다.




 5차 회원세미나는 실제 경영 현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한 경험과 지혜의 공유를 위해  회원인 성신여대 경제학과 성효용 교수와 (주)경농의 이승연 대표의 강연을 듣고, 외국어대 법학전문대 안수현 교수의 진행으로 회원들과 사내 및  사외이사로서의 역할과 책임, 기업의 전략적 방향을 이끌어주고 뒷받침하는 성공적인 이사회의 비전에 대해 열띤 토론의 시간을 함께 했다.